MY MENU

사랑하고 존경하는 한국생태환경건축학회 회원 여러분!

제11대 한국생태환경건축학회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김태연입니다.
학회 발전을 위해 봉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회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2001년 창립된 이래 명예회장님, 전임회장님, 임원진의 헌신적인 노력과 함께 학회 회원분들의 성원 속에 발전을 거듭하여 왔습니다.

우리 학회는 다른 전문 학회와는 달리 건축설계, 건축계획, 도시계획, 건축기술 등 생태환경건축을 둘러싼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융합된 학회입니다. 그리고 KCI 등재 정규논문집발간, 학술대회개최 및 각종 학술활동을 통해 생태환경건축 분야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우리 학회는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합니다. 회원수도 3,000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학회의 활동 내용과 규모 측면에서 매우 크게 성장을 하였습니다. 이제부터는 생태환경건축 분야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선도하며 크게 도약하는 시점에 이르렀습니다.

앞으로의 임기동안 학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KCI 등재지인 논문집을 안정적으로 발간함과 동시에 우리의 숙원 사업인 SCOPUS 등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한층 내실 있는 학술활동을 통해 생태환경건축 분야의 대표적인 학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분야의 회원 참여를 통해 보다 풍성한 학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학회의 발전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고 실천하겠습니다. 학회 발전은 회원 여러분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유익하고 즐거운 학회가 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2021년 새해에도 사랑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1년 1월 1일
사단법인 한국생태환경건축학회 회장 김 태 연